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취업] 생애 첫 공기업 인턴면접 후기 : (▶면접질문알려드림, 분위기) 주절주절..
    Daily life 👑 2019. 7. 13. 20:37

    생애 처음 면접을 보러 다녀왔습니다.

    사실 할까 말까,, 분명히 자소서 내도 안될꺼야 라고 생각하고,, (집에서 권유해서. . .하..) 

    인턴 신청서를 내게 되었습니다. 

     

    1차 자소서  ㅣ  2차 인성검사  ㅣ  3차 면접

    1차 자소서를 정말 마감일 18시까지 제출이었는데 17시 57분인가 냈던 기억이 납니다.

    울뻔했어요.. 자소서를 고치고 또 고치고 진짜 답없는게 자소서 같았음.

    자격증도 없고, 다른 인턴경험, 등등 아무것도 없는 저 같은 사람한테는 진짜 목조르는 느낌이 들었음 ㅠㅠ

    알바 경험이라고 해봤자 카페 몇번 일했던 경험 뿐인 저입니다.

     

    또 어떻게 어떻게 통과가 되었네요?

     

     


    2차 인성면접

    인터넷을 뒤지니까 솔직하게 답해라, 하지만 답이 정해져 있는 문항도 있다.

    다른곳에선 그냥 또라이를 가려내기위한 과정일 뿐이니 마음놓고 보면 된다 이렇게 말을 하더라구요.

    시험장에가서 (인성면접도 처음이었음) 210문항을 1시간도 안되는 시간안에 답 체크를 하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초반에 시간부족해서 마음속으로 빨리하자면서 다독이면서 인성면접을 보고 왔어요

    컴퓨터로 안치고 OMR카드에 사인펜으로 색칠하면서 푸는 시험이었음!

    읽고 답변 두개중에 나에게 더 해당되는 항목을 체크하는건데 진짜 허덕이면서 풀 정도로 어려웠습니다.

    기업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좀 많이 어려웠음

     

    어째어째 또 합격자 명단에 저의 이름이 있더라구요

    이힛


     

    3차 면접

    면접은 생판 처음이라 전날 긴장 엄청해서 연습하고 불안해 하며 다음날 아침에 깼습니다.

    유튜브, 구글 찾아보니 신입사원뽑는 면접스킬은 많이 가르쳐 주던데, 인턴에 관해서 가르쳐주는 정보는 정말 많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알려드려요.

    6개 질문 하더라구요 . 청년인턴치고는 질문이 투머치였음.

    끝날 때 쯤 면접관들이 자신들이 너무 질문 많이했다고 말도 했어요.

    ▷ 면접은 5명씩 들어갔고 심사위원3명 이렇게 앉아서 했어요

     

    1. 자기소개

    ▷ 준비한 자기소개 했어요. 어떤거 자신있고 뭘 해왔는지 그런거 주절주절 말하면 되요.

    문장은 짧게 짧게 말하기. 

     

    2. 약점, 극복한사례

    ▷ 말하고 싶은사람부터 손들고 얘기하는거 였음

    저의 케이스는 항상 뭔가 마감시간에 못 맞췄는데 몇년 전부터 계획을 세워서 행동하면서 극복했다고 함.

     

    3. 아 회사에 어떤 동기로 지원한지 어떤 직무 할건지

    ▷ 집 앞에 있던 회사라 우연히 들어가보게 되어 회사를 알게되었다고 했고,

    시험 직전에 여러 직무 뽑는거 훑어본 기억들어서 그중에 생각나는 직무 말 했음 ㅋ

     

    4. 회사 분위기가 어둡다면 어떻게 대처할껀지

    ▷ 이 질문에는 내가 꼭 대처를 해야하나? 라는 생각이 있었음.

    여하튼 나는 어떻게 대처하는게 먼저가 아니라, 뭐든 일이 우선이라고 생각하기에 주어진 일부터 열심히하고 내가 막내일테니 

    한명한명 사근사근하게 대할거라고, 업무를 완성하고 상사에게 줄때 웃으면서 준다던가 뭐 그냥 그런식으로 말했음

    (동문서답일지도 ㅋㅋㅋㅋㅋ)

     

    5. (저한테만 개인질문) 자소서에 이것저것 많이 한다고 적어서 직장인되면 그런거 못할텐데 어떻게 하겠는지 

    ▷ 전 실제 조그만 사업이랑 영상작업 등등이 취미라고 했기때문에  자소서에서 눈에 띄었나봐요.

    사실 몇달전부터 언어 자격증 따려고 공부중이라 영상이나 이것저것 요즘 잘 못하고 있다고 말했음.

    단지 좋아서 하는 취미이기 때문에 내가 취직한다면 당연히 그것들은 손 뗀다고 말했음

    (뭐 당연한 답변 이겠죠 여러분도?)

     

    6. 마지막 할말

    ▷ 이건 다 한마디씩 하는 분위기 아니면 굳이 하지말라고 유튜브에서 봤고

    같이 앉은 지원자들 아무도 말 안해서 다 같이 안했어요 ㅋㅋ

     

    7. 질문 있는지

    ▷ 그냥 여러 면접질문 본거중에 이런거 할지도 모른다는걸 봐뒀기 때문에 기업의 문화에 대해서 

    저혼자 물었음.... 허허허

     

    총 7개네요..

    청년인턴인데 참 많이도 묻네요.. 

    더 궁금한게 있거나 급하다!! 뭔가 질문이랑 답변이랑 막히는점이 있다! 날 도와줄 사람이 없다 싶으면 답글남겨주세요 

    모두 취뽀 합시댜!

    댓글

Designed by Tistory.